본문 바로가기
게임/로스트아크

로스트아크 복귀,뉴비를 위한 550까지의 성장 가이드

by 지해로운 2021. 6. 16.
728x90
반응형

로스트아크 복귀,뉴비를 위한 550까지의 성장 가이드

 

너무 오랫동안 글을 올리지 못했다.

본캐 육성에 너무 몰입하는 바람에...

이제 나의 배마는 본캐인듯 본캐아닌 본캐가 되어 지금 현재 1396이 되었다.

 

나도 솔라스런이란걸 해보려고 스커,인파,건슬을 만들어서 달리기 시작했다.

스커는 계속 키우고싶었는데 커마가 맘에 안들어 솔라스 카드만 얻고 삭제했고

인파는 다들 재미있다고 해서 만들어서 했는데 내스타일은 아닌듯하다.

아직 레벨이 낮아서 그런가...

솔라스 카드는 얻었지만 삭제할까말까 고민중... 일단 두기로 했다.

 

솔라스런을 위해 건슬을 한번 만들어 봣는데...

아니 이거 왜 재미있는거냐...

스탠스 변경하는게 익숙치 않고 헷갈리지만 타격감 굿굿~~

그래 이거지!!

나는 지금까지 디아블로, 피오이, 롤 할때도 내 손에 맞는건 원거리딜러였는데 이상하게 로아에서 처음 접해본 데빌헌터는 나랑 너무 안맞고 재미가 없어서 헌터류 하기 싫었는데 건슬 너무 재미있는거임!!

그래서 계속 키우기로 함.

 

남친을 꼬득여서 실리안 서버에 새로 계정을 파게 했는데 내가 참고 하라고 보내준 영상을 보고 많은 실수도 하고 투덜거렸다.

나는 쉽게 느껴졌던 내용들이 뉴비나 복귀 유저들에게는 헷갈릴 수 있고 어렵게 느껴지는거다.

유튜브에 뉴비나 복귀 가이드라고 나온영상 모두가 무슨말인지 하나도 모르겠다고 한다.

남친은 복귀 유저인데 로헨델 이후에 접었었기 때문에 새로 시작하는 뉴비나 마찬가지 수준이다.

 

레벨 몇때 어떤 장비를 어디까지 강화 해야하고 언제 무슨장비로 계승해야하는지 나의 레벨때 어느 컨텐츠들을 해야 하는지 ...

유튜브 영상엔 대부분 점핑권을 이용하여 성장시키는 가이드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스토리를 보면서 천천히 성장하려는 유저들이나 처음 시작하는 유저들에게는 맞지 않는 가이드인것이었다.

 

그래서 사실 난 이 캐릭을 꼼수를 부려서 성장하고싶었는데... 일단 패스권 없이 정석적으로 성장시켜 보기로 했다.

 

오늘은 전투레벨 50 이후 아이템레벨 550까지의 성장 가이드를 작성 해 보려고 한다.

나는 원정대 영지 효과로 아이템 성장재료의 갯수와 비용이 덜 들어가기 때문에 성장재료의 갯수와 비용은 다를수가 있다는점을 참고하고 보시길...

 

 

또한 베아트리스의 축복 효과로 전투 경험치 획득량이 10% 증가되어 있는 상태이다.

 

 

 

아르데타인 메인퀘를 다 밀고 베른으로 향할때 나의 전투레벨은 49, 아이템레벨은 256이었다.

 

 

 

 

부랴부랴 베른으로 왔더니... 아델자식이 전투레벨이 50이 아니라서 퀘스트를 줄수가 없단다..

나는 10개가 넘는 캐릭들을 성장시켰던 경험이 있기 때문에 메인퀘를 빠르게 민편인데다가 서브퀘는 전혀 하지 않았기 때문에 전투레벨이 약 9만정도? 모자랐다.

 

다시 아르데타인으로 가서 경험치 많이 주는 서브퀘 위주로 클리어 해주고 전투레벨을 50으로 맞춰서 다시 왔다.

뉴비이신분들에게는 메인퀘와 서브퀘 모두 스토리를 즐기면서 천천히 밀어나가시길 권장한다.

 

 

 

 

 

베른 도착 후 전투레벨 50에 아이템 레벨이 250 이상일때 해당 우편이 온다.

모두 받아주도록 하자.

 

 

 

 

 

여기서 잠깐.

1티어구간을 쉽게 가기 위한 팁?같은 꼼수가 있는데..

50레벨만 되면 착용이 가능한 착용후거래불가 아이템인 800레벨 이상의 아이템들을 골드로 주고 살수가 있다.

신념, 왜곡, 허상 아이템들을 구매해서 좀더 쉽고 빠르게 대륙을 밀수 있다.

각각 802, 840, 885 레벨 아이템들이며 착용후 거래불가, 성장이 되지 않는 아이템이므로 1회용 아이템인 셈이다.

대부분 이렇게 성장들을 하는데 나는 그냥 정석적으로 성장을 하려고 하는것이다.

사실 무기만이라도... 강한거 들고 하면 더 쉽게 가능 했을것 같아 많은 유혹이 있었지만 참고 또 참았다.

 

 

 

 

자 다시 돌아와서 전투레벨 50이 되면 열리는 컨텐츠들이 많은데 그 중 하나가 에포나의뢰이다.

일일 에포나는 내가 필요한것 위주로 해주는것을 권장한다.

예을 들어 성장재료인 파편이 필요하면 파편을 주는 에포나, 돌파석이 필요하면 돌파석을 주는 에포나를, 실링이 필요하다면 실링을 주는 에포나를 골라서 하면 된다.

하루에 3개까지만 보상지급이 가능하다.

주간 에포나도 일주일동안 3번 보상지급이 가능하므로 필요한것들 및 쉽게 클리어 가능한것 위주로 받자.

길드의뢰도 꼭 받아주도록 하자.

 

참!!

나의 경우 내가 만든 길드가 있기 때문에 아르테미스에 도착하자마자 길드 가입을 했었다.

길드가입은 사실 저렙구간부터 하는것이 좋은데 그 이유는 혈석을 그만큼 빨리 모으기 시작할수 있기 때문이다.

 혈석은 성장하면서 아주 유용하게 쓰이므로 가급적 혈석 수집길드라도 들어가는것을 권장한다.

 

 

 

 

카오스던전을 돌아서 장비 착용과 악세를 바꾸어 주었다.

나의 경우 각인들을 배워놓은것들이 있어서 선수필승과 원한을 반지에 각인 해주었다.

각인서가 없는 뉴비인 경우는 건너 뛰어도 무방하지만 원한은 딜러들 필수 각인이기때문에 언젠간 12까지는 배워주어야 하며 선수필승의 경우는 저렙구간이나 카던돌때 사용하기 좋은 각인이기때문에 9까지는 배우는것을 추천한다.

로스트아크는 배럭(부캐)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기 때문에 (거의 필수임) 배워두면 요긴하게 사용한다.

 

 

 

카오스던전을 돌아서 착용한 장비들을 강화를 해주자.

염원의 장비 6강 전까지는 100프로 성공이며 이때는 수호석,돌파석,파편만 사용되며 실링만 있으면 강화가 가능하다.

 

 

 

 

복귀유저라면 아마 인벤에 조화의 성장토큰이 있을것이다.

조화의 성장토큰으로 1티어 성장재료들로 교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빠르게 성장하기가 쉽다.

 

 

이 조화의 성장 토큰은 대도시마다 교환해주는 NPC가 있는데 베른의 경우 베른 성 제작지구 왼쪽 아래쪽에 있다.

 

 

 

오른쪽 상단 미니맵쪽에 빨간점이 보일때마다 성장지원미션 보상을 꼭 받아주도록한다.

이왕이면 성장지원미션을 다 챙기면서 성장하는것을 추천한다.

 

 

 

위에서도 언급한 반지 2개에 각인 챙기기

나는 지금 반지한개 원한9 다른한개 선필9 돌에 원한3 마나회복증가 4가 붙어 있어서

원한 2렙 선필1렙이 활성화 되있는 상태..

각인 맞추는게 은근히 헷갈리는데 사실 이 구간때는 각인에 머리 쓸 필요 없다.

그냥 중갑착용만 되어 있어도 좋다.

(아직 각인에 신경 쓸 필요 없는 구간이란 뜻)

있으면 좋지만 없어도 상관 없다.

 

 

 

 

각 카드조합마다 효과가 있는데.. 뭐 카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들은 유튜브에 많이 나와있으니...

패스...

 

 

 

아이템레벨 325가 되면... 이때 해당 레벨인 카오스던전을 돌아준다.

 

 

 

 

 

카오스던전을 돌고 나면 영웅등급의 강력한염원의 장비를 모아 착용하고 전에 입고 있던 템을 계승을 해주도록 한다.

여기서부터 강화 할때 골드가 들어가기 시작한다.

 

 

 

 

 

325, 340, 355 에서 강화를 하면 모든 장비는 15강이 되고 아이템 레벨은 370이 된다.

장비의 경우 6강에서 9강, 9강에서 12강, 12강에서 15강까지 각 3골씩 사용되었고 무기의 경우 각 4골씩 사용되었다.

325부터 370까지 들어간 골드비용은 (재료 제외) 총 57골을 사용했다.

참고로 나는 원정대영지효과를 받고 있기 때문에 다를 수 있다.

 

 

 

 

 

385 달성상자를 받고 모두 9강까지 강화, 400 달성 상자를 받고 12강까지 강화, 415 달성 상자를 받고 15강까지 강화한다.

이때는 장비의 경우 4골씩, 무기의 경우 7골씩 사용을 했으며 385부터 415까지 사용된 골드는 총 81골드이다.

 

 

 

 

 

여기서 잠깐!

어비스 던전은 매주 한번씩 갈수가 있는데 클리어 시 골드를 주고 드랍템을 갈아서 강화 재료 수급이 가능하니 매주 1회씩 클리어 해주는것이 손해 안보는 방법.

아이템레벨이 초과 되면 골드보상을 받을수가 없기 때문에 받을 수 있을때 꼭 클리어 하는것이 좋다.

마수의 골짜기와 사령술사의 근원을 클리어 해준다.

가기 전에 유튜브로 공략을 꼭 보고 가는것을 권장한다.

도전어비스던전에서 어비스던전 컨텐츠들이 렌덤하게 열리기 때문에 한번 익혀두면 도전어비스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숙지 해놓는것이 좋다.

(사실 나도 아직까지 정확하게 모르겠음. 공략을 봐도 직접 들어가서 할때와는 또다른 느낌이며 대부분이 딜찍으로 클리어하기 때문에 패턴을 구경하기가 힘들기도 하기 때문)

 

 

 

 

 

계승 전 나의 장비에는 3레벨 이상의 트포가 붙어있는것이 많다.

이걸 그대로 계승해버리면 트포를 날리게 되니 보관함에 각 장비별로 저장을 해둔다.

각 장비별로 옮길수가 있으니 저장 해두고 계승을 하도록 하자.

같은 티어끼리로만 옮길수가 있다는점 참고하자

 

 

 

 

 

계승 된 유물장비들을 모두 15강을 하게 되면 아이템 레벨은 550이 된다.

유물강화시에는 장비의 경우 6강에서 9강에 23골, 9강에서 12강 23골, 12강에서 15강 25골

무기 강화시 6강에서 9강 43골, 9강에서 12강 43골, 12강에서 15강 45골이 들었다.

415에서 550까지의 강화에 든 골드 비용은 486골드이다.

 

 

 

 

 

돌도 새로 깎고 각인도 계산해가면서 하면 더 재미있게 즐길수가 있다.

(하지만 1티어때에는 그냥 상자에서 나오는 모험 악세를 사용하도록하자. 같은레벨때 먹을 수 있는 악세보다 옵션이 상당히 많이 차이가 나기 때문이다. 체력, 힘,민,지 등이 많이 차이가 난다.)

 

 

 

 

 

드디어 욘에 도착을 했다.

장비 업글을 위해 욘의 카오스던전을 돌기 위해선 욘의 메인퀘를 모두 밀어야하니 열심히 밀어주자.

개인적으로 이때부터 무기를 살걸 그랬나 싶었다.

스토리던전의 보스몹 잡기가 조금씩 버거워지기 시작..

난 스포물약도 2개빼고 다먹었는데...쩝... 손을 탓해야하지 머...

 

무튼 오늘은 550까지의 성장 가이드를 작성 해 보았는데...

325부터 550까지 강화재료 제외 순 골드 비용만 총 612골이 들었다.

몇일동안의 스샷을 정리하려니 뒤죽박죽이다..

게다가 패치 후 정석으로 성장시키는것이 처음이다보니 나도 여기갔다가 저기갔다가;;;

 

여러분들은 급하지 않게 천천히 강화재료도 모으면서 성장하길 바란다.

참!! 위 글에는 생략했지만 매일매일 가디언토벌 잊지 말고 해주자.

특히 각각의 가디언은 최초 토벌을 꼭 해주길 바란다.

사실 저렙구간의 가디언토벌 매칭은 쉽지 않은편이기 때문에 파티찾기로 도움을 요청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하지만 다들 알지?

패턴은 꼭 숙지를 해야한다는거...

이거 고렙때도 도전가디언토벌을 해야 하니까...

하지만 난 아직도 벨가 솔플을 못하고 있네...

솔플이 머야.. 파티매칭에도 내가 데카를 다 쓰고있는데...

 

우리 뉴비,복귀자분들 괜히 유튜브 영상보고 실수하지말고 정석대로 함 키워보자.

빨리 성장하고싶은 마음은 알겠으나 천천히 로아의 다른 컨텐츠들을 즐기면서 해보길 추천함.

 

728x90
반응형